IP 사업 정보가 궁금하면 캐릭터허브로

Special Report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11-05 08:00:11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캐릭터 비즈니스 노하우와 최신 흐름을 공유하는 공간인 캐릭터허브를 오픈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 DMC 아이에스비즈타워 센트럴2차 A동 A314호에 마련한 캐릭터 허브는 130여 ㎡규모로, 최대 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과 휴게 공간을 갖췄다.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지향하는 캐릭터 허브에서는 IP 사업 확장을 위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25일에 열린 첫 강연에서는 김중대 더콘즈 대표가 ‘매뉴얼 개발하고 사업 확장하기’를 주제로 매뉴얼 가이드북 구성과 활용 방안 등을 설명했다.


10월 22일에는 이승용 치킨라이스 대표의 ‘작가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캐릭터 사업 필수 체크리스트’클래스가 이어졌다. 이 대표는 IP 권리와 수익화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캐릭터 사업 모델 및 수익 구조, 판로 확보 전략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이들의 강연에는 수강 정원(30명)을 훌쩍 넘길 만큼 신청자가 몰려 사업을 위한 실전 정보에 얼마나 관심이 높은지 실감케 했다.


안세희 대표는 “국내 유일 캐릭터 IP 전문지로서 22년간 쌓아온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IP 사업에 나선 작가와 스타트업에 도움을 주고자 캐릭터허브를 오픈했다”며 “현장에서 뛰고 있는 역량 있는 분야별 전문가를 모셔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고 경험하지 못했던 새롭고 알찬 정보를 나누는 강좌를 준비할 테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비즈니스 상담회, 교류회 등의 이벤트를 기획해 캐릭터허브를 라이선서와 라이선시를 연결하는 소통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11월 20일에는 크레핸즈 이승재 대표의 '캐릭터굿즈 기획부터 팝업스토어까지-실전 노하우 A to Z' 강의가 진행되며, 27일에는 김한재 강동대 만화애니메이션과 교수와 함께 인스타툰을 기획하고 그래픽 디자인 툴 캔바로 직접 툰을 만들어보는 ‘캔바&인스타툰 실습’워크숍을 진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