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4-01-26 17:30:50
스튜디오버튼이 2025년 공개할 예정인 차기작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Z IP 사업에 시동을 걸었다.
스튜디오버튼은 12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3 콘텐츠 IP 마켓에서 중국 콘텐츠 배급 전문 기업 바인톡크리에이티브와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Z의 중화권 수출 계약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시즌1은 스튜디오버튼의 창립 작품으로, 2016년 EBS에서 첫 방영해 3주 연속 EBS 시청률 1위에 올랐고 유튜브에서도 누적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미취학 아동,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안전 교육 영상으로 활용돼 상업성과 공익성을 모두 잡은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어린이 뮤지컬은 지금도 경기도 남양주, 충남 예산, 경북 안동 등 전국 투어를 하고 있으며 매번 입장권이 매진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시즌1의 후속작인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Z는 2023년 EBS의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프로젝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국산 애니메이션 후속 시즌 제작 지원사업에 잇달아 선정돼 2025년 1분기 공개를 목표로 현재 제작이 한창이다.
시나리오는 또봇V 시즌3, 헬로카봇, 극장판 쥬라기캅스, 레전드 히어로 삼국전의 메인 시나리오를 쓴 지한솔 작가가 맡았고 쥬라기캅스 시즌1·2, 또봇V 제작을 이끈 이재민 감독이 연출을 담당한다.
김호락 대표는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Z는 한국콘텐츠가 치평가시스템에서 최고점을 받아 로간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해 우수 프로젝트로 인정받은 작품”이라며 “상품화 사업에 관한 협업 문의가 벌써부터 이어지고 있을 만큼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스튜디오버튼은 국내 최고의 변신 로봇 디자인 개발팀 갓브레이브 스튜디오와 협업해 변신 로봇 완구 7종의 디자인과 설계도를 직접 개발하고 있으며, 바인톡크리에이티브와 함께 본격적인 완구 제작에 돌입할 방침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