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버튼, 학습 만화의 전설 <마법천자문> TV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Business News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4-06-19 08:00:42

 

 

누적 판매량 2,200만 부에 달하는 어린이 학습 만화의 전설 마법천자문이 탄생 20주년을 맞아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거듭난다.


스튜디오버튼은 출판사 북이십일과 마법천자문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및 사업화 권리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스튜디오버튼은 2025년 공개를 목표로 마법천자문 2025(가제) 제작에 착수, 현재 시나리오와 콘티 구성 등 프리프로덕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버튼은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툰붐 하모니 프로그램, 카툰 렌더링 기법 등을 활용하고 긱스소프트의 2D 애니메이션 제작진을 참여시켜 퀄리티 높은 영상을 구현할 계획이다.


5∼12세를 타깃으로 한 이 작품은 11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된다. 시나리오는 헬로카봇, 또봇V, 극장판 쥬라기캅스, 파이어로보Z, 레전드 삼국전 등 남아물을 쓴 지한솔 작가가 맡았고 엑스오플레이가 메인 완구의 기획·개발을 진행한다.


김호락 대표는 “제작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수많은 투자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 메가박스중앙과 투자계약을 맺었다” 며 “6월까지 추가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화려한 출정식을 열겠다” 고 말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