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3-05 08:00:30
월간 <아이러브캐릭터>가 콘텐츠 기업들의 IP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상설 팝업스토어 공간 ‘아이러브팝업’을 운영한다.
코엑스 1층 A홀 입구 맞은편에 위치한 아이러브팝업은 80㎡(약 25평) 면적으로 굿즈 판매와 전시는 물론 참여형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진행도 가능하다.
첫 테이프는 20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사랑스럽지만 흉폭한 핑크색 곰 캐릭터 글루미베어가 끊었다.
글루미베어는 귀여운 외모 이면에 야생 곰의 본능을 숨기고 있어 주인 피터를 습격하는 일이 잦다. 그럼에도 피터는 포기하지 않고 강한 책임감으로 글루미베어를 키워간다는 세계관을 갖고 있다.
일본의 만화가이자 광고 일러스트레이터 모리 척이 탄생시킨 글루미베어는 지금처럼 온라인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2000년대에 일본뿐 아니라 홍콩, 대만, 미국, 싱가포르 등지에서 빠르게 세계적인 팬덤을 형성한 인기 캐릭터로 현재 미국, 중국, 일본에서 라이선싱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2월 26일부터 3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열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봉제 인형, 키링 등 인기 품목을 포함해 글루미베어 관련 신상 굿즈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러브팝업은 스타필드 코엑스점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몰이 자리해 다양한 연령대의 유동 인구가 많고, 산업별 각종 전시회가 1년 내내 열리는 곳인 만큼 고객 유입 효과가 커 최적의 홍보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아이러브팝업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국한하지 않고 뷰티, 패션, 여행,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해 새로운 팝업 트렌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 직접 기획한 프로모션이나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다양한 IP와 브랜드를 색다르게 즐기는 특별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