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4-11-20 08:00:59
2024 종로한복축제 앰배서더 선정
러블리 핑크 토끼 에스더버니가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변신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물했다.
케이비젼은 서울시 종로구가 10월 11일부터 이틀간 광화문광장과 경기도 의정부지 역사유적광장에서 진행한 대표적인 문화 축제 2024 종로한복축제의 앰배서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스더버니는 곳곳의 포토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을 맞았다.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 에스더버니의 열성 팬층인 10∼30대도 에스더버니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축제를 즐겼다.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 풍선과 아크릴톡 등도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에스더버니는 개막식에서 한복을 입고 등장해 큰 환호를 받았다.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함께 우리 전통의 한복을 멋지게 소화해내며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슈야토야>×팡팡퍼프 찰떡 콜라보레이션
말랑쫀득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IP 슈야토야가 스튜디오17의 히트 제품 팡팡퍼프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슈야토야×스튜디오17 에디션은 팡팡 대왕 퍼프와 팡팡 삼각 퍼프 2종으로 이뤄졌다. 이들 제품은 올리브영과 온라인 몰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 슈야토야 스티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슈야토야의 말랑쫀득한 이미지와 폭신하고 쫀쫀한 논-라텍스 재질의 퍼프가 만나 캐릭터 아이덴티티와 제품의 특징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찰떡 캐미를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먹방크리에이터<슈야토야> 순천에 가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에서 유튜브 스타로 거듭나고 있는 슈야토야가 전남 순천의 대표 명소와 다양한 먹거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에 출연했다.
순천시와 협업해 만든 유튜브 애니메이션 ‘닭구이부터 복숭아까지! 슈야토야의 힐링 순천 먹방’ 은 슈야가 일상에 지친 토야를 데리고 순천행 KTX를 타면서 시작된다.
순천에도 착한 슈야와 토야는 순천시 자율 주행 셔틀을 타고 순천만국가정원, 스페이스 브리지, 스페이스허브, 애니벤져스 캐릭터 카퍼레이드, 메타세쿼이아 길, 네덜란드 정원, 호수 정원, 정원워케이션, 오천그린광장, 그린아일랜드 등 지역 명소를 둘러본다.
어느새 배가 고파진 슈야토야는 마늘통닭, 닭구이, 짱뚱어탕을 순식간에 흡입한 후 복숭아와 매실 음료를 마시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애니메이션은 슈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순천시 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지난해부터 업로드 중인 슈야 먹방 채널의 최고 인기 콘텐츠의 조회 수는 237만 회에 달한다. 현재까지 17개 콘텐츠가 올라와 있으며 총 조회 수 1,950만 회(10월 기준)를 기록 중이다.
대원씨아이, <슈야토야> 말랑말랑 커플 문답 출간
대원씨아이가 슈야토야의 사랑스러운 케미가 잘 녹아든 슈야토야 말랑말랑 커플 문답을 출간했다.
슈야토야 커플의 귀여운 디자인과 함께 너의 첫인상, 너를 좋아하게 된 계기, 커플 버킷 리스트처럼 재치있는 질문을 담은 알찬 구성이 돋보인다. 또 커플 밸런스 게임과 취향 테스트도 수록해 서로를 재밌게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한다.
슈야토야 말랑말랑 커플 문답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