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F(웹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22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제18회 애니메이션 웹툰 공모전에서 앤보드레 팀의 작품 나비잠과 정예강 군의 작품 맘피아가 각각 애니메이션 고등부·웹툰 고등부 대상을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이번 공모전에서는 애니메이션과 웹툰 부문에서 고등부와 초등부를 합해 총 22개 작품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애니메이션 고등부에서는 앤보드레 팀(이정서, 이서빈, 윤지연)의 나비잠이 대상을 거머쥐었고 볼드모트 팀(강수연, 이예린, 이서진, 정유빈)의 빵점탈출 대작전과 오두막 팀(박한나, 연수정, 이신영, 황채림)의 a pair of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남매 팀(최수정, 홍채운, 김연수)의 동생놈, 와함께 팀(서하린, 류한슬, 이여원)의 변태였다에게 돌아갔다. 극락 팀(김청아, 권윤지, 조서빈, 조예빈)의 쿠키레터, 파발들 팀(김현지, 김희서, 김희선, 정서윤)의 Missing blue dot는 장려상을 받았다. 골든푸 팀(김서윤, 김윤지, 조예니, 박주혜)의 작품 레테에는 특별상이 주어졌다.
이와 함께 웹툰 고등부에서는 정예강 군의 맘피아가 대상을, 해리와 친구들 팀(김해리, 김유민, 양유진)의 달이 본 바다와 마지막편지 팀(이예성, 박혜빈, 김태민, 배건우)의 작품 마지막 편지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은 정수민 양의 아이는 어느 날, 이현아 양의 너와 나의 저승사이, 장려상은 김희진 양의 우리 친구할래요?, 이재용 군의 캘리포니아 드림이 받았다.
애니메이션 부문 고등부 대상작과 웹툰 부문 고등부 대상작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함께 각각 300만 원, 2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됐다.
공모전은 신규 애니메이션·웹툰 우수 콘텐츠 발굴을 통한 문화콘텐츠 창작 활성화와 관련 분야의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애니메이션 부문 고등부 입상작>
대상 _ 나비잠
앤보드레 팀(이정서, 이서빈, 윤지연)
최우수상 _ 빵점탈출 대작전
볼드모트 팀(강수연, 이예린, 이서진, 정유빈)
최우수상 _ a pair of
오두막 팀(박한나, 연수정, 이신영, 황채림)
우수상 _ 동생놈
남매 팀(최수정, 홍채운, 김연수)
우수상 _ 변태였다
와함께 팀(서하린, 류한슬, 이여원)
<웹툰 부문 고등부 입상작>
대상 _ 맘피아
정예강
최우수상 _ 마지막편지
마지막편지 팀(이예성, 박혜빈, 김태민, 배건우)
최우수상 _ 달이 본 바다
해리와 친구들 팀(김해리, 김유민, 양유진)
우수상 _ 아이는 어느날
정수민
우수상 _ 너와 나의 저승사이
이현아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