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11-17 15:00:50
미미월드의 뽀로로 스마트패드가 제3회 대한민국 우수완구대상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우수완구대상은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회원사들의 사기 진작과 완구 산업 활성화 및 우수 완구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시상식이다.
대상작인 뽀로로 스마트 패드는 실제와 같이 손가락이나 펜으로 터치해 작동하는 제품으로 뽀로로와 함께하는 93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들어 있다. 완구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TFT LCD를 적용해 화질이 뛰어나고 음성인식, 디지털 아트, 학습 분석 시스템도 탑재해 활용성이 우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아카데미과학의 메칸더V, 원앤원의 콩지래빗 구급차 약국놀이,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헬로카봇 용사 카봇X에게 돌아갔다.
메칸더V는 도색이 필요 없는 99% 사출 상태의 색 분할 프라모델이다. 1980년대 원작 이미지에 트렌디함을 더해 키덜트 시장에서 화제를 모았다.
헬로카봇 용사 카봇X는 관절 가동이 뛰어나 다양한 포징이 가능하고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아 성인들에게도 주목받았다.
이와 함께 도너랜드의 젤리실리 꾹꾹이 파우치 키링 만들기, 매직큐브의 큐블로 스피드레이서, 스타원엔터테인먼트의 톰토미 노래하는 스티커 북 5종, 아이꿈터의 자작합판 소꿉놀이·바실세트, 올림포스의 산리오 별빛 피규어 키링이 우수상을 받았다.
밤나무의 캐치 티니핑 입체 스티커메이커 시즌5, 알라딘상사의 포켓몬 비밀금고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