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스프링샤인 협업 자수 디자인 공개

News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2-26 11:00:26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의 육성을 지원하는 소셜 아트 플랫폼 스프링샤인과 협업한 자수 디자인 8종을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 선보였다.
 

리유니클로 스튜디오는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구멍·찢어짐 수선, 솔기 수선, 패치워크 수선 등의 수선 서비스 및 80여 가지의 자수 패턴 중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옷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자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자수 디자인은 스프링샤인 소속 아티스트가 한국을 소개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소재로 해 직접 그렸다. 비빔밥·삼계탕·김밥 등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3종과 연날리기와 윷놀이 등 전통놀이 2종, 반달가슴곰·금개구리·장수거북 등 국내에 서식하는 멸종 위기 동물 3종으로 구성됐다.


유니클로는 “국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자수 디자인으로 아끼는 옷에 보다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더욱 오래 입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와 스프링샤인이 협업한 자수 디자인은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내 리유니클로 스튜디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자수 디자인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프링샤인의 일러스트 디자인이 인쇄된 엽서를 증정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