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프레임, B급 감성 특유의 막장 스토리로 인기 <생존스쿨 촉망고>

New Media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12-26 11:00:43

 

정환경이 열악해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교장은 해병대 전역 후 자신 같은 소외계층 학생을 돕는 학교를 세우기로 한다. 하지만 학교를 다녀본 적이 없는 탓에 조금 이상하고 특별한 학교가 만들어지고, 그런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학생들 역시 점점 이상해진다.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 골드프레임의 오리지널 IP 생존스쿨 촉망고는 고등학교를 무대로 한 B급 감성의 애니메이션이자 구독자 27만여 명, 누적 총 조회 수 1억 6,000만 회 이상을 자랑하는 인기 유튜브 채널이다.
평균 조회 수가 46만 회에 이르는 생존스쿨 촉망고는 대충 그려놓은 것 같은 캐릭터 디자인과 상상을 뛰어넘는 특유의 막장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때로는 고교생의 일상 이야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골드프레임은 매주 한 편씩 본편과 쇼트폼 영상을 공개하며 캐릭터를 활용해 유행하는 밈이나 영상을 패러디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골드프레임 측은 “개그 만화를 좋아하는 10∼20대가 타깃”이라며 “변화하는 쇼트폼 콘텐츠 트렌드에 맞춰 2∼3분 분량의 짧고 강렬한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드레임은 10월 서울시 서대문구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연 데 이어 11월 용산 아이파크몰과 편집숍에서 40여 종의 굿즈를 판매하는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스토어와 행사를 통해 콘텐츠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골드프레임은 “라이선스 상품 중심으로 재정비해 자사 온라인몰을 다시 오픈할 예정”이라며“웹툰 연재와 함께OTT용 애니메이션 시리즈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