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1-08-18 11:00:47
뽀로로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철도 안전수칙
열차 내 금지행위에 대한 관리 강화를 골자로 한 철도안전법 개정안이 시행된 가운데 국민 캐릭터 뽀로로가 철도 안전수칙을 안내하는 홍보영상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국민에게 친숙한 캐릭터 뽀로로를 활용한 홍보물을 만들어 전국 지하철 및 KTX 열차와 철도역사에서 이용객들에게 안전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전한다.
앞서 국토부는 승객과 승무원 사이에서 다툼이 일어날 때마다 열차 내 금지행위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지적에 따라 철도운영사가 열차 내 금지행위를 승객에게 정확히 안내할 수 있도록 강화하고자 철도안전법을 개정했다.
이에 따라 전국 18개 철도 운영기관은 철도역사와 열차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방송 , 안내문 , 기타 홍보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열차 내 금지행위와 과태료 등의 처벌 수위를 안내하고 있다.
캠핑템부터 역할놀이 완구까지 뽀로로 신제품 출시 러시
여름휴가철을 맞아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뽀로로 신제품이 출시됐다.
원더키드는 귀여운 뽀로로 친구들 캐릭터의 손가락 피규어 10종으로 구성된 피규어 세트를 출시했다. 손가락에 끼워 재미있는 역할놀이를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무독성 연질 PVC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갖고 놀기에 안전하다.
또 흔들면 센서가 진동을 감지해 사운드박스에서 다양한 멘트와 5가지 애니메이션 주제곡이 나오는 ‘ 노래하는 뽀로로 ’ 완구도 출시됐다.
아울러 아이와 캠핑을 즐기는 가족단위 캠핑족을 위한 제품도 나왔다. 성업플러스는 접으면 쿠션으로 , 펼치면 침낭으로 쓸 수 있는 뽀로로 캠핑침낭과 펼치면 담요가 되는 캠핑담요쿠션을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뽀로로 , 패티 , 에디 , 포비 , 루피 , 크롱 등 6종의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꾸며져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서울에프앤비는 강원도산 1급 원유를 사용한 뽀로로가 좋아하는 초코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색소가 들어 있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해썹(HACCAP) 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환경을 고려해 종이빨대와 친환경 종이팩을 사용했고 보관과 휴대가 간편한 멸균제품이어서 아이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잔망루피3 애니스티콘 24종 출시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잔망루피 , 제페토 × 잔망루피 온라인 아이템 론칭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가 잔망루피와 협업한 온라인 아이템을 선보였다.
지난 2018년 문을 연 제페토는 얼굴인식과 증강현실 (AR) , 3D 기술을 활용해 나만의 3D 아바타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제페토 이용자들은 잔망루피 아이템들을 자신의 아바타에 적용해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잔망루피 티셔츠와 머리띠 , 백팩 , 슬리퍼 등 아바타가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 외에도 잔망루피로 변신할 수 있는 3D 탈아이템도 있어 눈길을 끈다.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 ,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Metaverse)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흐름에 맞춰 점차 그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와 관심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제페토 × 잔망루피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잔망루피의 핵심 타깃인 MZ세대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기존 제페토 이용자뿐 아니라 잔망루피를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