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2-07 14:00:38
이수원 사업총괄이사는 “지금까지 해온 것과 다른 방식으로 라이선싱 사업에 접근해 기업들과 다양한 협업을 펼치고 볼베어를 생활체육인들이 소비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키울 것” 이라고 밝혔다.
도파라는 전시가 끝나는 대로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해 볼베어 홍보 마케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도파라는 펀딩을 통해 볼베어 캐릭터 와펜을 활용해 DIY가 가능한 올인원 스포츠 가방을 비롯해 스포츠 전용 파우치, 볼링핀 텀블러 포켓, 모자 가방, 미니 파우치 등이다.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에게는 캐릭터 스포츠전용 타월, 볼베어 봉제인형, 볼베어 와펜, 스포츠 양말, 볼베어밴드 등을 증정한다.
펀딩 초기에 참여하면 볼베어 NFT를 통해 멤버십 혜택(볼베어 테마파크 입장권, 볼베어 아트 파티 티켓 등)도 제공한다.
도파라 측은 “스포츠는 항상 사람과 가까이 존재하는 소재로 볼베어는 동서고금, 남녀노소를 아우르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포츠 캐릭터로서 IP 사업의 확장성이 크다” 며 “이번 전시 참여와 펀딩을 계기로 키즈에 머물러 있는 타깃층의 연령을 높여 20∼30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IP로 키워나가겠다” 고 전했다.
이 이사가 개발한 볼베어는 사람들의 다양한 이면을 스포츠 공에 담은 마음 따뜻한 캐릭터다. 인간을 넘어서기 위한 공들의 눈물겨운 노력과 도전에 관한 이야기를 코믹하면서도 위트 있게 전한다.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