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4-07-26 08:00:03
유튜브 스페인어 채널 ‘코딱지 송’ 쇼츠 조회수 4,000만회 돌파
톰토미 유튜브 스페인어 채널의 ‘코딱지 송’ 쇼츠 영상이 공개 두 달만에 조회수 4,000만회를 돌파, 차세대 글로벌 캐릭터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자체 제작 음원과 오랜 시간 사랑받는 인기 동요를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로 번역해 톰토미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있다.
‘코딱지 송’은 특유의 중독성 있는 가사와 멜로디, 재밌는 영상으로 스페인어권 아이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톰토미만의 귀엽고 발랄한 매력을 언어 장벽을 넘어 전세계 어린이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특히 단순한 캐릭터 콘텐츠의 인기를 넘어 한국 캐릭터와 음원 이세계에서 사랑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여서 앞으로 톰토미가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언어와 문화권에 톰토미를 알리기 위해 각국의 문화를 반영한 음원과 영상을 제작해 글로벌 협력사와 함께 현지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것” 이라며 “다양한 언어 채널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글로벌 성공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고 전했다.
<톰토미>, 세계 환경의 날 행사 참가
톰토미가 경기도 성남시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의 초청으로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열린 환경 생태 축제 ‘손바닥 농장, 팜팜‘에 2년 연속 참가했다.
이 행사는 매년 수천 명의 성남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축제로, 어린이에게 바른 먹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시 텃밭을 통해 자연과의 소통을 경험토록 하면서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톰토미는 먹거리의 중요성을 전하는 퍼레이드에 등장했고 과일, 채소, 과채류를 구분하는 게임을 통해 일상에서 접하는 식재료에 관한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에도 나와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어린이와의 만남을 늘려 어린이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