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11-24 14:00:35
캐릭터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힝토는 관심을 먹고사는 토끼다. 외모는 소박하고 귀엽지만 누구보다 솔직하고 당당한 성격을 지녔다. 자신의 감정을 숨기지 않고 표현하며 늘 주위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받고 싶어 한다. 힝토는 현대인의 외로움과 공감 욕구를 대변하는 존재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관심은 단순히 호기심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사람들은 SNS로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고 반응을 보며 자신이 살아 있음을 느낀다. 동시에 무관심과 단절이 가져오는 외로움도 커지고 있다. 그래서 모두가 관심을 원한다는 보편적인 생각을 유머러스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풀어내 공감을 주고 위로받을 수 있는 캐릭터를 구상했다. 힝토는 현대 사회가 가진 심리적 갈증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캐릭터이자 누구나 웃으며 받아들일 수 있는 작은 친구다.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이버 OGQ마켓, 온라인 스토어에서 이모티콘과 굿즈를 선보이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일러스트페어나 캐릭터 굿즈 전시를 통해 힝토를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SNS 기반 홍보와 팬 커뮤니티 운영을 중심으로 캐릭터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확산시키면서 브랜드 파워를 키워 갈 생각이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종합 콘텐츠 브랜드로의 성장이 목표다. 애니메이션, 웹툰, 패션 아이템, 그리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군까지 확장해 팬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힝토를 경험할 수 있게 만들겠다.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해 스토리텔링 기반의 콘텐츠 IP로 발전시켜, 작은 관심이 모여 세상을 따뜻하게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브랜드로 키우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