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9-12 14:00:38
EBS, 11월 본방 앞두고 특별 편성
11월 첫 방영을 앞둔 핑고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샤샤&마일로를 추석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추석을 맞아 샤샤&마일로가 EBS에서 특별 편성돼 1·2편을 연속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인 9월 29일 오후 5시 40분, 30일 오전 7시 30분에 EBS 1TV에서 샤샤&마일로 1·2편이 처음 공개된다. 이번 특별 편성은 명절을 맞아 한자리에 모인 가족이 모두 볼 수 있도록 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핑고엔터테인먼트 측은 설명했다.
샤샤&마일로는 인간과 고양이, 그리고 히어로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는 소년, 소녀의 이야기를 그렸다. 한 명은 고양이의 모습으로, 한 명은 사람의 모습으로 자란 이들은 자신들의 숙명을 깨닫고 가디언즈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
고양이로 자라 독립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샤샤는 갑자기 인간으로 지내게 되면서 새로운 삶을 즐기고, 사람으로 자란 마일로는 고양이의 스킬을 완벽히 습득하기 위해 애쓴다. 샤샤와 마일로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이웃인 잇지는 가디언에 대해 배우는 걸 좋아하고 크레센트섬의 역사에 관한 모든 일에 관심이 많다. 한편 의심이 많고 교활한 루카는 크레센트섬을 고양이들의 세상으로 바꾸고, 고양이들을 위한 고대 제국을 부활시키기 위해 인간을 없애기로 결심한다.
샤샤&마일로는 11월 3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영하며, 11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8시 50분에 앞서 방영한 본편을 재방송한다. 핑고엔터테인먼트 측은“올해 EBS 방영을 시작으로 2024년에는 중국, 남미권에서도 방영하며 다른 국가들과 도 배급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샤샤&마일로> 쇼트클립으로 즐겨요
샤샤&마일로의 첫 방송을 앞둔 핑고엔터테인먼트는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다양한 쇼트클립을 만들어 온라인에 공개할 예정이다. 핑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샤샤&마일로에 등장하는 여러 고양이와 캐릭터의 성격을 살린 특별한 영상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애니메이션 본편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쇼트클립은 샤샤&마일로 유튜브채널과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핑고엔터테인먼트는 라이선스 사업도 본격화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9월 14일부터 개막하는 2023 광주에이스페어에 참가해 바이어들을 만나 샤샤&마일로를 홍보하고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를 발굴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