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고엔터테인먼트, 새 TV시리즈 <기가빌더>가 온다

Business News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6-01-16 11:00:46


3월 EBS 방영 예정 

핑고엔터테인먼트가 새 애니메이션 기가빌더의 론칭을 예고했다. 3∼6세를 겨냥한 이 작품은 우주, 중장비 건설, 화성 테라포밍(화성에 지구의 환경을 조성해 인간이 살 수 있게 만드는 것), STEM(Science·Technology·Engineering·Mathematics) 장르의 3D 과학 애니메이션이다.


상상에서만 가능할 것 같던 화성에서의 생활이 현실화된 세계관을 배경으로 예기치 못한 위험이 닥칠 때마다 귀여운 동물로 이뤄진 팀 기가빌더가 중장비 변신 로봇으로 변신해 문제를 해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과학적 요소와 상상력이 결합한 스토리,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을 통해 사회성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아이들의 정서 발달을 돕는다.

 

이 작품은 샤샤&마일로에 이어 EBS가 공동 제작사로 참여함에 따라 오는 3월 EBS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샤샤&마일로 이후 3년 만에 새 시리즈를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키즈 과학 콘텐츠 분야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5 싱가포르 ATF(Asia TV Forum & Market) 참가

핑고엔터테인먼트가 12월 3일부터 사흘간 열린 2025 싱가포르 ATF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새해 방영 예정인 신작 기가빌더를 소개해 바이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행사 기간 진행한 총 13건의 상담에서 바이어들은 스크리너를 요청하며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핑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1월에 참가한 2025 한-베트남 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국내외에서 모두 긍정적인 성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샤샤&마일로를 통해 이미 구축한 해외 배급망을 기반으로 기가빌더의 해외 진출을 더욱 견고히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뮤지컬 샤샤&마일로: 비밀의 수호자 성료
지난 11월 29∼30일 서울시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열린 뮤지컬 샤샤&마일로: 비밀의 수호자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핑고엔터테인먼트가 기획·제작한 이번 공연은 중독성 강한 노래와 춤, 화려한 액션으로 어린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배우들이 객석에서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온라인에서는 뮤지컬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자연스러운 분장과 생동감 넘치는 배우들의 열연 등이 호평받았다.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며 향후 추가 공연 및 다양한 IP 확장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