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모빌>로 보여준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

Collaboration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5-09 14:00:09

 

대한민국 대표 모빌리티 쇼에 플레이모빌이 떴다.


기아자동차는 4월 3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전시관에 ‘PV5 타운’을 조성하고 출시를 앞둔 PV5의 활용 사례를 흥미롭게 제시했다.

 

 


PV5는 물류, 레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목적 맞춤형 차량(PBV)이다. 기아차는 PV5 타운에서 승객 탑승에 초점을 맞춘 패신저, 넓은 화물 적재 공간을 갖춰 물류 및 도심 배송에 특화된 카고,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휠체어 탑승 차량(WAV) 등 PV5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해 고객의 요구에 맞게 변화하는 PV5의 활용성을 종합적으로 보여줬다.

 


관람객은 교통약자, 택배 기사, 캠퍼 등의 플레이모빌 캐릭터와 조형물을 통해 차량의 기능과 특성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또 LG전자와 협력해 PBV 맞춤형 공간 솔루션을 적용한 모바일 오피스용 슈필라움 스튜디오와 나들이용 슈필라움 글로우 캐빈 콘셉트 카를 둘러보는 전시장에도 초대형 플레이모빌 피규어를 배치해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했다.

 

 

전시관 한편에 마련한 기아 숍에서는 플레이모빌과 함께 개발한 캐릭터 기반 자동차 액세서리와 굿즈를 선보였고, 스탬프 투어 이벤트 참가자에게 경품 굿즈도 증정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