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6-26 14:00:56
캐릭터를 간략히 소개해달라
어른이보호구역 테일백의 테일(tale)은 어른이들을 위로할 일상의 이야기를 가방에 수집하는 이야기 수집가다. 맑은 눈에 그렇지 못한 태도를 지녔지만 마음만은 따스해 고된 세상살이 중인 어른이들에게 잠시라도 웃음 지을 수 있는 순간을 선물하고 싶어 한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스스로를 마냥 어리지도, 그렇다고 완전히 어른도 아닌 어중간한 존재라 느꼈다. 난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 나이와 함께 늘어난 책임이 버거웠다. 그런 나와 비슷한 마음을 가진 어른이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 가장 사소하고 일상적인 이야기가 가장 큰 위로가 될 수 있다는 바람으로 어른이보호구역 테일백을 기획했다.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담은 짧은 만화나 재치 있는 짤툰을 SNS에 올려 캐릭터의 정체성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 서울, 수원, 부산, 광주 등지에서 열리는 일러스트 페어에 참여해 다양한 굿즈로 팬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새로운 캐릭터인 테일의 반려 백조에 관한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다. 눈에 밟혀 어쩔 수 없이 집으로 데려온 아기 백조 덕덕이의 스토리와 다양한 작업을 인스타그램에서 보여주겠다. 하반기에는 부산과 서울에서 열리는 일러스트 페어와 단체전 전시에도 참가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