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첫 방영 이후 매년 새 시즌으로 돌아오는 모꼬지의 대표 IP <고고다이노>의 새로운 이야기 <고고다이노 우리동네공룡> 시즌2가 지난 8월 29일부터 EBS에서 방영됐다. 또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착한 유기농 애니메이션 <상상꾸러기 꾸다>의 시청자들이 극중 캐릭터들을 직접 그려 SNS에 올리는 이벤트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월·화 오전 7시 45분, 수·목 오전 8시 50분 EBS 방영
공룡들의 엉뚱발랄 동네 적응기를 담은 고고다이노 우리동네공룡 시즌2가 공개됐다.
고고다이노의 통합 시즌으로는 여덟 번째인 이번 시리즈에서는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됐다. 경찰팀 다니, 주니, 벨리, 헬리와 중장비팀 럭키, 코니, 트릭시, 펀치, 도로시를 비롯해 중장비팀의 합체로봇 고고자이언트가 등장함에 따라 이야기의 범위가 한층 넓어졌다.
고고다이노 우리동네공룡 시즌2는 10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러닝타임은 5분에서 10분으로 늘었고 26편의 에피소드도 각각 경찰팀과 중장비팀으로 절반씩 나뉘어 방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작품은 EBS에서 매주 월·화요일 오전 7시 45분, 수·목요일 오전 8시 50분에 방영되며 케이블 애니메이션 전문채널과 IPTV, OTT,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고고다이노는 공룡탐험대와 우리동네공룡 등 2개 시리즈로 나뉘며 세계관도 다르다.
공룡탐험대에서는 말을 하지 못하는 야생 공룡들이 등장하지만 우리동네공룡은 감정을 느끼며 아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공룡들이 일상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보여줘 아이들에게 좀 더 친화적인 느낌을 준다.
한편 고고다이노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얼음공룡의 비밀이 9월 28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나만의 꾸다 그리기 이벤트 진행
시청자가 참여해 신작 상상꾸러기 꾸다의 캐릭터를 직접 그려보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지난 7월 진행된 이벤트는 자신만의 꾸다를 그려 해시태그와 함께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모꼬지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과 꾸다 미니 선풍기를 증정했다. 상상꾸러기 꾸다는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의 유쾌한 이야기를 담은 착한 유기농 애니메이션으로 넓은 세계관을 통해 여러 캐릭터와 스토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는 판타지 어드벤처물이다.
모꼬지 측은 “관계, 성장, 탐구를 핵심가치로 설정해 아이들에게 확장된 인간관계와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꿈과 상상을 더해 흥미로운 판타지 이야기도 보여준다” 고 전했다.
지난 4월 첫 방영된 상상꾸러기 꾸다는 시즌4까지 제작될 예정이며 시즌2는 하반기에 방영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