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꿈의 요정 윙디가 만난 친구들>, 한국웹툰산업협회장상 , 한연진

16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1-30 08:00:07

 

 

 

자기소개 및 수상 소감 아기자기한(agijagiHAN)이란 이름의 작가로 활동 중이며 스토리가 담긴 포근한 색연필 캐릭터 일러스트를 손으로 그리고 있다. 실망할까 봐 기대하지 않았는데 입상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뻐 환호성을 질렀다. 윙디와 친구들이 인정받아 매우 뿌듯하다. 감사한 마음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학생 때부터 캐릭터와 일러스트에 관심이 많아 그림 자료를 사 모으는 걸 즐겼다.
우리나라 캐릭터 시장에 관한 자료를 찾던 중 아이러브캐릭터란 잡지와 공모전을 알게 됐고 마음에 드는 그림이 나올 때까지 응모를 미루다가 이번에 도전하게 됐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윙디는 행복한 꿈을 꾸게 하는 매개체이자 어린 수호천사다. 먹구름의 심술로 얼떨결에 비와 함께 세상으로 떨어진 후 각자 사연을 품은 버려진 인형(토핑과 베리)들과 만나 함께 꿈의 여행을 다닌다. 우리 모두에게 행복한 꿈과 희망, 행운을 전하는 윙디와 친구들은 좋은 꿈을 꾸게 해주는 드림캐처 같은 캐릭터이자 마음이 따뜻하고 포근한 힐링 캐릭터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부족한 부분을 하나씩 채워 더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복한 꿈의 요정 윙디와 친구들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앞으로 오프라인 활동에 비중을 두고 새로운 방식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겠다. 이벤트 개최, 동화책 제작, 이모티콘 출시, 굿즈 제작 등을 추진하겠다. 새로운 스토리가 담긴 새로운 그림도 꾸준히 그릴 생각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