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뉴 애니메이션] 뿡뿡빵빵 부부맨, 전업주부 아빠의 슈퍼히어로 활약기

Preview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2-13 11:00:05

 

외계에서 날아온 운석에 맞은 고구마를 먹은 아빠는 방귀를 뀌면 원하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초능력을 갖게 된다. 아빠는 그 힘으로 사람들을 돕는 슈퍼히어로로 활약하지만 결혼을 하고 딸 보니가 태어나면서 직장을 다니는 엄마를 대신해 육아와 가사에 전념한다. 어느 날 보니와 친구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일이 벌어지자 아빠는 사라진 줄 알았던 초능력을 다시 발휘해 멋진 방귀구름으로 아이들을 돕는다. 하지만 정체를 숨겨야 하는 게 슈퍼히어로의 운명. 아빠는 과연 들키지 않고 부부맨으로 계속 활약할 수 있을까.


 

 

 

· 작품명: 뿡뿡빵빵 부부맨
· 원작: 부부맨(우영석, 2017 한국콘텐츠진흥원 캐릭터 공모전 대상)
· 포맷: TV시리즈 2D애니메이션
· 분량: 11분×26편
· 장르: 유아용 일상 코믹시트콤
· 방영: 2월 27일 EBS(투니버스 방영 예정)
· 제작: CJ ENM·탁툰엔터프라이즈·EBS·서울산업진흥원

CJ ENM, 탁툰엔터프라이즈, EBS,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제작한 뿡뿡빵빵 부부맨이 2월 27일 EBS에서 방영한다.

2017년 대한민국 캐릭터 공모전 대상 수상작을 원작으로 한 뿡뿡빵빵 부부맨은 방귀를 뀌면 원하는 물건을 만들 수 있는 초능력을 지닌 아빠가 딸 보니에게 도움이 필요한 일이 생기자 부부맨으로 변신, 멋진 방귀구름으로 아슬아슬하게 정체를 숨기며 히어로로 활약하는 내용을 담았다.
평소 덜렁대고 소심한 성격이지만 아이들을 도울 땐 누구보다 강하고 용감한 부부맨으로 활약하는 아빠는 살림과 육아로 바쁘지만 모든 걸 이겨내며 가족을 위해 헌신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히어로다.
이 작품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일상 공감 스토리를 보여준다.
방귀구름을 활용해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부부맨이 재미를 선사하고 다섯 살 보니의 일상과 성장을 다룬 친숙한 이야기가 또래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상상력과 호기심도 자극한다.
뿡뿡빵빵 부부맨은 방영 전 유튜브에 공개한 파일럿 영상 4편의 총 조회수가 300만 회에 달해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으는 작품으로 꼽힌다.

특히 자극적인 내용이 아니어서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보여 줄 수 있고 아빠의 헌신적인 사랑,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아이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이야기를 통해 가족애와 자립심을 전하는 건강한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뿡뿡빵빵 부부맨은 월·화요일 오전 7시 45분∼8시에 본방송, 수요일 오후 6시∼6시 30분에 재방송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