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주영
master@ilovecharacter.com | 2021-06-15 11:00:24
사이드9의 애니메이션 < 코드네임 X > 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국산 애니메이션 본편 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강경수 작가의 그래픽노블 작품을 원작으로 한 코드네임 X는 사이드9의 주특기인 3D 카툰렌더링 영상 기법으로 제작 중이며 내년 상방기 방영 예정이다. 첩보 소년 강파랑이 얼마나 화려한 액션을 펼칠지 ,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드네임 X
2022년의 어느 날 , 소년 강파랑은 우연히 엄마의 비밀 노트를 발견하고 엄마가 바이올렛이라는 이름의 비밀요원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 순간 비밀 노트가 신비한 힘을 뿜어 내며 파랑이는 1992년으로 타임슬립한다. 1992년의 세계는 수많은 악당이 들끓는 위기의 시대였다.
무시무시한 테러리스트 ‘ 불타는 남자 군단 ’ , 세계의 정보를 독점하는 잔인한 사업가 ‘ 마가린 회장 ’ , 그리고 모든 악당의 배후에 있는 어둠의 집단 ‘ 코스모 ’ 등 위협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대항하기 위해 사람들은 세계 정보국 M.S.G를 출범시켰다. 이곳에서 파랑이는 엄마의 보조 요원으로서 첩보원 생활을 시작한다. 요원 강파랑은 세계의 위험을 막고 2022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아이러브캐릭터 / 남주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