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6-02-20 11:00:08
간략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사람들 누구나 마음속에 ‘내면 우주’를 갖고 있다. 내면 우주는 삶을 살아가며 쌓아온 각자의 경험과 기억으로 이뤄진 공간이다. 별사자 티카는 별 모양의 갈기를 가진 신비한 사자로 내면 우주를 관리하는 수호신이다. 평소에는 보이지 않지만 내면 우주가 불안정해진 사람들 앞에 나타나 함께 생활하며 각자의 삶과 기억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존재다.
기획 의도가 궁금하다
글로벌 인지도를 가진 캐릭터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콘텐츠를 통해 먼저 어필한다는 점, 어른에게도 공감을 얻는다는 점, 그리고 이 두 요소가 결합해 10년, 20년 이상 지속되는 시리즈로 확장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호감 가는 디자인과 함께 몰입도 높은 세계관이 필수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해외 IP들을 참고해 귀엽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바쁜 일상에서 자신의 것을 잊고 방황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내면 우주 속 미아’로 비유한 세계관을 구축했다. 너무 유치하거나 무겁지 않은 균형 잡힌 서사를 통해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의 콘텐츠로 확장할 수 있는 IP가 되도록 기획했다.
어떻게 알리고 있는가?
SNS를 중심으로 별사자 티카의 세계관이 담긴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온라인에 꾸준히 올리고 있다. 정부 지원사업과 캐릭터라이선싱페어 등에도 참여해 사업적 완성도와 오프라인 인지도를 함께 높이고 있다. 지금은 IP의 서사적 매력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00초 분량의 단편 셀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
별사자 티카의 세계관을 만화 형식으로 풀어 SNS에 연재할 계획이다. 해외 작가 중에는 SNS 만화 연재를 통해 캐릭터 서사를 쌓고, 이를 바탕으로 OTT 애니메이션 제작까지 확장한 사례가 있다. 이러한 흐름을 벤치마킹해 애니메이션화가 가능한 서사를 차근차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더 나아가 힐링을 주제로 한 게임도 제작하고 싶다. 지속적인 콘텐츠 시리즈로 확장되는 IP로 성장시키겠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