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7-15 11:00:57
학산문화사와 계약, 오프라인 콘텐츠 확장 본격화
스타원엔터테인먼트가 종합 출판 기업 학산문화사와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고 전 세계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캐릭터 톰토미를 활용해 유아용 놀이 학습 시리즈 출시를 본격화한다.
이번 협업은 톰토미가 영상 기반 IP의 한계를 넘어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고 놀 수 있는 출판물 영역까지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톰토미 놀이 학습 시리즈는 미니 스티커북, 스티커 색칠놀이, 스티커 놀이북, IQ 가방 퍼즐 등 3∼5세 유아에게 알맞은 출판물 15종으로 이뤄졌다.
스티커 색칠놀이는 톰토미와 친구들(루나, 다다, 리오, 지니)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색칠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했다. 또 숫자 따라 그리기, 스티커 붙이기 등 기초 학습 요소도 함께 담아 놀이와 교육을 동시에 잡았다. 톰토미 IQ 가방 퍼즐은 난이도가 다른 4가지의 퍼즐을 맞추며 두뇌 발달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놀이 학습 시리즈는 유아 도서 분야에서 높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학산문화사의 기획력과 톰토미만의 친근하고 교육적인 캐릭터 IP가 만나 완성도가 높다”며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몰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타원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최근 유튜브 구독자 155만 명, 누적 조회 수 10억 회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층을 빠르게 넓히고 있는 톰토미 IP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며 콘텐츠 경계를 허물어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