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04-15 14:00:37
3월 27일부터 SBS 방영
리얼 공룡과 최첨단 비이클이 만난 액션 애니메이션 슈퍼트론 시즌2가 3월 27일부터 SBS에서 방송된다.
2023년 8월 첫 방영한 슈퍼트론은 공룡과 메카닉의 결합이란 독특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주인공 강찬이 6,500만 년 전의 진짜 공룡을 소환해 우주 몬스터와 대결하는 이야기가 어린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즌2는 새로운 공룡 몬스터들과 함께 더욱 강력하고 화려한 액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선우앤컴퍼니 관계자는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진 슈퍼트론 시즌2에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슈퍼트론 시즌2는 4월 16일부터 투니버스, 재능TV, 애니원, 애니박스 등 케이블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슈퍼트론은 현재 중국 텐센트, 유쿠에서 방영 중이며 러시아 배급도 확정 짓는 등 해외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미미월드와 엑스오플레이가 선보인 완구도 꾸준히 팔려 나가 팬덤도 넓어지고 있다.
선우앤컴퍼니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반짝반짝 달님이> 유튜브 구독자 500만 명 돌파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달님이의 유튜브 전 채널 구독자가 500만 명을 돌파했다. 누적 조회 수도 25억 회를 돌파하면서 글로벌 유아 콘텐츠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선우앤컴퍼니는 “구독자 300만 명을 보유한 한국어 채널을 비롯해 스페인어, 러시아어 채널의 조회 수가 동반 상승하면서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북미, 동남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은 결과”라고 밝혔다.
유아 교육 전문가들이 모여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창의력 향상을 돕는 콘텐츠로 기획한 반짝반짝 달님이는 2021년 4월 첫 방영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여섯 살 달님이의 일상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이야기를 다루면서 에피소드마다 신나는 뮤지컬과 다정다감한 스토리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들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밝고 따뜻한 색감 덕분에 부모와 아이들 모두에게 인기다.
반짝반짝 달님이는 유튜브를 비롯해 넷플릭스, Vidio 등 글로벌 OTT에서 방영 중이며 음원, 동화책, 완구 등 다양한 상품으로도 만나 볼 수 있다.
선우앤컴퍼니는 최근 식음료 제조기업 라온아토와 계약을 맺고 젤리류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