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5-12-26 14:00:36
평화로운 날이 이어지던 어느 날, 아이들이 넘어지고 미끄러지고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한다. 알고 보니 아이들 눈에만 보이는 몬스터가 출현하기 시작한 것. 어른들이 몬스터를 처치하기 위해 나섰지만 완전히 물리칠 수가 없자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어린이 안전히어로를 모집한다.
안전히어로는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 크레몽이 론칭한 보드게임 IP다. 화재발생, 가스누출, 전기합선 등 아이들이 일상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갖가지 위기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을 알리는 생활안전 보드게임으로 화재, 가스, 전기, 추행, 계단, 엘베, 미끌, 뾰족 등 안전을 위협하는 몬스터들이 게임 속 캐릭터로 등장한다.
상황 카드를 뒤집어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해 가장 오랫동안 살아남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며 아이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문제해결 능력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다. 나오는 몬스터에 따라 개별 지침서에 맞는 구호를 외치면 학습 효과도 높아진다.
크레몽은 “앱을 통해 AR로 볼 수 있는 미스터리 카드가 있어 더욱 생생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크레몽은 IP 마케팅의 일환으로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마이다스호텔앤리조트와 함께 아이들이 야외에서 QR코드를 찍고 퀴즈를 풀며 안전사고 대처법을 익히는 아웃도어 프로그램 ‘안전히어로 탐험대’를 진행한다.
한편 크레몽은 AR 연동 보드게임과 교구재 개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매거진 발간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화재몬스터
호탕하고 쾌활하다. 신기한 걸 보면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달려든다. 모든 일에 열정이 강하지만 금방 타오르다 꺼진다. 걸을 때마다 주위에 불씨가 튀어 화재를 유발한다.가스몬스터
장난기 많은 사고뭉치. 하라는 건 하지 않고 하지 말라는 건 하고 마는 청개구리 성격이다. 조잘조잘 말이 많은 편이라 조용하다면 분명 어딘가에서 사고를 치고 있음이 틀림없다.
추행몬스터
전기몬스터
콘센트 구멍 속에서 끊임없이 전기를 연구한다. 콘센트에 젓가락이 들어오면 자신을 공격하는 줄 알고 무서운 전기 공격을 퍼붓는다. 연구에 몰두한 나머지 각종 사고를 일으킨다.
계단몬스터
말수가 없고 과묵하다. 그의 유일한 즐거움은 아이들을 놀래주는 것. 다만 그 장소가 항상 계단이어서 아이들이 가장 두려워한다.
뾰족몬스터
엘베몬스터
하루 종일 엘리베이터 거울 속에 숨어 아이들에게 장난칠 궁리만 한다. 아이가 엘리베이터에서 쿵쿵 뛰면 자기도 신나 쿵쿵 뛰며 엘리베이터 문을 확 열어버린다.
미끌몬스터
겁이 많고 툭하면 울어 주위를 눈물바다로 만든다. 자신의 주위에서 뛰는 아이를 보면 무서운 나머지 울음을 터뜨린다. 아이가 미끄러워 넘어지면 더욱 놀라 물속에 숨는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