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2-01-06 11:00:55
스톱모션 기법으로 제작된 이 작품은 이탈리아 지포니영화제 경쟁 부문에 올랐고 스위스 판토체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 초청받는 등 해외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전 감독은 “ 우리는 가족 사이에서 크고 작은 에너지를 주고받으며 살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아이들의 힘으로 충전되는 아빠 , 앞으로도 절대 방전되지 않을 건전지 아빠를 만들게 됐다 ” 고 설명했다.
이어 “ 창작의 과정에 늘 큰 힘을 주는 가족들 , 늘 새로운 자극을 주는 독립애니메이션 감독들과 지원을 해준 한국콘텐츠진흥원 , 작품을 넓은 세상으로 소개해주는 배급사 씨앗 , 그리고 작업에 참여해준 제작진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 ” 며 “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작은 힘이지만 건전지 아빠처럼 좋은 에너지를 낼 수 있는 창작자가 되겠다 ” 고 전했다.
한편 본선 어워드의 대상은 일본 호나미 야노(Honami Yano) 감독의 A Bite of Bone , 금상은 우즈베키스탄 쇼키르 호리코프(Shokir Kholikov) 감독의 Girl and Cloud에게 돌아갔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