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래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5-09 08:38:31
올해 4월부터 모집하는 과정은 협력사의 수요를 반영한 취재기자 양성과정 이외에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디지털 미디어 에디터 전문가양성>과정이 추가되어 총 60명을 모집한다. 교육 종료 시점에는 협력사 채용설명회 및 면접을 진행해 중소 협력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언론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윤리부터 △출입처와 취재원의 관계 관리 △기사 쓰기 실제 △실전 인터뷰 기술 △사람 잡는 미디어 글쓰기 △미디어 창간 △실전 인터뷰 기술 △전문지 콘텐츠 기획 실습 △보도사진 촬영 실습 △취재의 실제와 실무 활용 △뉴스 포털 메인을 잡아라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기사 쓰기 △전문지 분석 기사 작성을 위한 기초통계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인스타그램 마케팅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교정 교열과 문장 다루기 △텍스트 기사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매체가 부대사업 전략과 비전 △소셜미디어 글쓰기 등이다.
강의는 전·현직 기자, 편집장 등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국비 지원으로 개인 부담금이 없으며, 참여 연수생에게는 매월 최대 30만 원의 훈련 수당을 지급한다.
선발 담당자는 “이 시대 에디터는 디지털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이 필수”라며 “에디터로서의 소양은 물론 기사 작성부터 미디어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데 충실해, 취업 후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류 접수 순서에 따라 우선 선발하며 접수 기간 중이라도 중도 모집이 마감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미취업자는 6월 28일까지 한국잡지교육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응시원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