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2-23 16:00:41
핑고엔터테인먼트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와 스마트스토어, 네이버그라폴리오 등의 채널을 활용해 IP를 알리고 굿즈를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파트너들과 다채로운 라이선스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조만간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카페거리에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한 문화공간이자 팝업스토어 기능을 겸한 카페를 개설해 뿡어카페 브랜드를 내건 프랜차이즈 사업의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핑고엔터테인먼트 측은 “어울리지 않지만 커피의 원재료인 커피콩과 겨울이면 항상 아련하게 떠오르는 붕어빵이 한 카페에서 서로 공생하는 모습을 귀여운 디자인과 콘셉트, 아기자기한 이야기로 풀어냈다” 며 “별도의 더빙이나 번역이 필요 없는 넌버벌 장르의 작품인 만큼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고 전했다.
2016년 설립한 핑고엔터테인먼트는 TV시리즈와 극장판 애니메이션 기획·제작사로 런닝맨, 비트몬스터, 출동! 슈퍼윙스, 레인보우루비, 엄마까투리, 뽀로로 극장판 등의 작품 제작에 참여했으며 샤샤&마일로, 핌핌 시리즈, 기가빌더, 올리팩토리 등의 자체 개발 콘텐츠도 보유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