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 재난 위기 막으려는 여고생의 험난한 여정

Preview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2023-03-07 11:00:55

규슈의 작은 마을에서 사는 소녀 스즈메는 어느 날 여행을 하며 문을 찾는 청년 소타를 만난다. 그의 뒤를 쫓은 스즈메가 산속 폐허에서 발견한 낡은 문을 열자 마을에는 재난 위기가 닥쳐오고, 소타는 간신히 문을 닫는다.
하지만 수수께끼의 고양이 다이진이 나타나 소타를 의자로 바꿔 버리면서 전국 각지에서 재난을 부르는 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 작품명: 스즈메의 문단속
· 원작·각본·감독: 신카이 마코토
· 제작: 코믹스 웨이브 필름
· 수입: 미디어캐슬
· 공동제공: 로커스
· 배급: 쇼박스
· 개봉: 3월 8일
· 등급: 12세 이상


너의 이름은(2016), 날씨의 아이(2019)에 이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이 우리나라를 찾아온다. 이 작품은 일본 각지의 폐허를 무대로 수수께끼 의자와 함께 재난의 원인인 문을 닫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펼치는 여고생 스즈메의 해방과 성장을 그린 모험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그동안 너의 이름은의 미츠하, 날씨의 아이의 히나 등 어떤 어려움 앞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나아가는 여성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아왔다.
스즈메는 스스로 모험의 여정을 선택하고 그 과정에서 성장하는 더욱 강력한 여성 캐릭터다. 이모와 단둘이 사는 17세 여고생 스즈메는 광대한 폐허 속에서 초원을 헤매며 걷는 신기한 꿈을 자주 꾸는 소녀로, 우연히 재난의 문을 열게 된 걸 계기로 일본이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스스로 문단속 여정에 나서기로 결심한다. 자신 앞에 놓인 고난에서도 언제나 용기 있는 선택을 내리고 과거의 자신을 마주하며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스즈메는 미츠하, 히나를 잇는 용기와 성장의 새 아이콘으로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름다운 작화와 섬세한 대사로 공개하는 매 작품마다 전 세계를 매료시키는 신카이 마코토의 신작 스즈메의 문단속은 3월 8일 개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