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좀비덤 > 시즌3 9월 KBS 방영 확정 _ 애니작

애니메이션 / 장진구 기자 / 2022-06-16 08:00:13
Business News
<좀비덤> 시즌3가 9월 KBS에서 방영된다. 악동 좀비들과 하나가 되는 우정 이야기를 그린 좀비덤 시리즈는 세계 230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콘텐츠로, 애니작은 시즌3 공개를 앞두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미디어 장악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다.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진출 확대
좀비덤 시즌3는 새롭게 등장하는 꼬마마녀 윙키와 함께 훨씬 유쾌한 웃음과 오싹하면서도 상쾌한 공포를 선사한다.
애니작은 튜비(Tubi), 로쿠(Roku), 피코크(Peacock), 플렉스(Plex), 스티어(Stirr), 삼성TV플러스(SamsungTV+), 비지오 와치프리(Vizio Watchfree), IMDB, 플루토(Pluto) 등 북미·중남미 전역과 영국 등 유럽, 오세아니아를 아우르는 미디어 플랫폼 진출을 확대해 시즌3를 포함한 좀비덤 시리즈의 인기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한 글로벌 메신저 라인 붐(LINE VOOM)에 새로운 좀비덤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여 아시아 지역에 좀비덤 붐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좀비덤> 매콤떡볶이 펀딩 완판

 

좀비덤 매콤떡볶이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지난 5월 시작된 펀딩에서 목표액의 1,339%를 넘는 후원금을 끌어모아 삽시간에 완판됐다.

애니작은 이 같은 여세를 몰아 스마트스토어, 아마존, 타오바오, 웨이신, 쇼피, 라자다 등 e-커머스 시장에서 9월 좀비덤 시즌3 방영과 10월 핼러윈 시즌을 겨냥한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좀비덤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시즌3 방영에 맞춰 모바일게임과 NFT도 준비해 공개할 계획이다.
애니작 측은 “좀비덤, 시간여행자 루크, 인:앱, 스페이스 샤먼헌터 등 IP의 다양한 세계관과 캐릭터 자산을 바탕으로 수익모델을 다양화하고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디지털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고 전했다.

 


<시간여행자 루크> 일본 진출 가속화

시간여행자 루크의 국내외 방영 채널이 확장되고 있다.
시간여행자 루크는 종합편성채널 JTBC에서 방영되며 케이블 채널 JEI English TV와 웅진 Big Box에서는 영어버전으로 방송되고 있다. 또 KTX와 공항철도 열차 내 모니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프랑스 카날 플러스에서 방영되는 시간여행자 루크는 퀘벡미디어(Quebecor Media)를 통해 캐나다에서 첫 방영되면서 북미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애니작은 유럽, 아메리카, 오세아니아로 방영 채널을 넓히는 동시에 VOD와 FAST 채널(광고 기반 스트리밍 채널), 뉴미디어로 진출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최근 일본 후지TV의 VOD 플랫폼 FOD에 입성하고 츠타야 DVD 순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일본에서 시간여행자 루크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